티스토리 뷰


인류는 신체적 열세를 극복하고 적군에게 영토를 지키기위해 또는 빼앗기 위해 초기에는 화살로, 총으로, 미사일로 발전시켜나갔습니다. 계속된 발전으로 화약을 발견하게되었고 이로인해 엄청난 폭발력을 가진 무기들이 개발되었습니다. 그 결과 많은 희생자가 생기기도 했습니다. 그 중에서 역사상 가장 위험한 것으로 알려진 4개의 무기를 알아보겠습니다.


○. 생화학 무기

★얼마 전 북한의 김정은이 김정남을 암살한 것으로 알려진 VX라는 물질이 있습니다. 무색 무취이며 몸에 닿는 순간 사망에 이르게 하는 무서운 생화학 물질 중 하나입니다. VX라는 물질과 미사일과 융합하여 적을 향해 발사한다면 원인도 알 수 없게 사망할 수밖에 없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생화학 무기들이 있습니다. 티푸스, 콜레라, 탄저병, 보툴리누스균 등 일반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않는 물질들이 많으며 또한 사람에게 너무나 치명적으로 알려졌습니다. 그 중에서도 '고엽제'라는 물질이 있습니다.


★고엽제는 미국이 월남전에서 베트콩을 색출하기위해 비행기로 무자비하게 살포했던 살충제이자 생화확 물질입니다. 사실상 농약과도 같은 독극물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인체에까지 피해를 주는 물질로 악명이 높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도 고엽제 피해로인해 고통과 신체적 후유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고엽제는 2,4,5-T의 불순물로 만들어지는 TCDD는 인류가 만들어낸 독중 가장 강력한 독으로 알려졌습니다. 인체에 노출이된다면 심한 피부병과 피부질환을 앓게되며 임신 여성의 경우 기형아를 출산하게됩니다.


★또한 10년이 넘은 이후에도 증상이 쉽게 가지 않고 그대로 정신적인 고통과 후유증을 동반하게됩니다. 이런 이유로 현재 치명적인 화학무기 사용을 금지하는 '화학무기금지조약'을 비준하였고 2012년 기준으로 188개 국가가 함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북한, 이스라엘, 이집트 등은 화학무기금지조약에 가입하지 않았습니다.


○니미츠급 항공모함

★ 니미츠급 항공모함은 여러 수식어들이 있습니다. 바다의 왕자, 바다의 황제, 바다의 폭군이라 불리우며 현재 가장 큰 항공모함으로 알려졌습니다. 니미츠급 항공모함은 미국 해군의 핵추진 군함으로, 축구장 3개정도를 합쳐놓은 크기의 갑판에서 전투기가 자유롭게 이착륙을합니다.


★총 승선인원은 6,000명이며 전투기는 70대이상을 탑재시킬 수 있으며, 각종 지원기 그리고 토마호크 순항미사일등을 탑재할 수있습니다. 또한 니미츠급 항공모함은 배수량이 무려 11만 4000톤으로 항공모함 1척으로 웬만한 국가의 국방력을 능가한다고 평가하고있습니다.


★항공모함의 위상은 미국영화만 봐도 알 수있습니다. 미국 영화에서 단골적으로 나오는 멘트가 있는데 바로 "우리 항공모함 전단은 어디에있나요?"입니다. 얼마나 항공모함이 대단한지 알 수있는 대목이라고 할 수 있으며, 우리나라에도 수시로 미국이 항공모함을 파견시키는데 그때마다 언론들이 보도를하니 그 위상을 다시 확인할 수있습니다.


○프레데터B

★일반 전투기에는 반드시 조종사가 탑승을 해야합니다. 하지만 미국에서는 조종사가 탑승을 하지않는 무인기 프레데터B를 개발하였습니다. 프레데터B는 지상 폭격 및 공중전이 가능하고, 치명적인 전자파와 방사능 무기를 장착할 수있습니다. 여러 장점이 있지만 가장 뛰어난 장점은 조종사이 희생이 없다는 점입니다. 얼마전 아프가니스탄과 이라크 테러조직을 괴멸할 때 사용되어 그 위험성이 널리 알려지기도 하였습니다.


○트라이던트 잠수함발사 탄도미사일

★트라이던트 미사일은 잠수함에서 발사를하며 그 위력또한 어마무시하여 악명이 높습니다. 트라이던트라는 이름은 영어에서 삼지창을 뜻하는 것으로 그리스 신화의 포세이돈의 무기인 삼지창의 이름을 따왔습니다. 사정거리만 1만 1300km에 달하고, 무게는 60톤, 길이 13m, 지름 2m로 시속 2만1000km로 웬만한 방어체계아니면 못막는 미사일입니다.


★미국의 록히드마틴사에서 개발을했으며 현재는 오하이오급 잠수함에 무려 24기나 적재되어 항시 적을 향해 대기 중에 있습니다. 트라이던트에는 탄두를 14발까지 탑재할 수있는데 그 위력이 무려 히로시마 원자폭탄의 8배 파괴력이라고합니다.



외계인과 싸워도 이길만한 6세대전투기


댓글